서비스 이용약관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지에스디엠(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www.udonta.com)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우돈타’)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하는 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우돈타 : 회사가 자유로운 상품 또는 용역(이하 ‘상품’)의 거래를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2. 이용자 :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 : 회사가 정한 가입절차에 따라 회원등록을 한 개인 또는 사업자로서 우돈타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구매회원을 말합니다.
① 구매회원 : 우돈타에서 상품구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을 말하며, 개인회원과 사업자회원으로 구분됩니다.
- 개인회원 : 우돈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목적으로 가입한 회원으로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국내 거주 외국인 포함)
- 사업자회원 : 우돈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목적으로 사업자정보를 등록한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사용되는 식별 정보를 말합니다.
6.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의 회원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회원등급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한 결과에 따라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는 등급이며, 회사가 정한 일정한 기준에 따라 모든 회원에게 공평하게 적용됩니다.
8. 운영자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9. 이상 제2조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사회적 통념 및 거래 관행을 따릅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우돈타 서비스에 공지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개정이유 및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본 조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전에 공지하고,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 또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원탈퇴(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의 약관 개정 내역에 대해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회사는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본 약관에 명시되는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를 따릅니다.
제2장 계정
제4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처음 서비스 접속 시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한 후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하며,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표시를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e-mail) 또는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원가입은 개인회원의 경우 만 14세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사업자회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의 경우 가입신청일 기준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가능해야 합니다. 이용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해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서비스이용 제한 및 관련법령에 의거하여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4. 개인회원은 1개의 아이디(ID)를 생성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거래 서비스 이용 시 본인 확인된 아이디(ID)에 한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본인 확인은 휴대전화 인증 및 기타 회사가 정한 기준에 의거하여 확인합니다.
회사는 개인의 본인인증절차를 따를 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하여 해당신청자에게 별도의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사업자회원은 1개의 아이디(ID)를 생성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상호와 사업자 등록번호의 일치 여부를 사업자 인증을 통해 확인하고 인증 방식은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릅니다.
회사는 사업자회원이 사업자인증절차를 따를 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하여 해당 신청자에게 별도의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6. 실명인증 된 이용계약을 종료(해지 포함)한 후 재가입하는 이용자는 기존 실명인증 된 사용이력이 있는 아이디(ID)는 사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아이디(ID)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7.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거부, 유보하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②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③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④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CI(Connecting Information, 연계정보, 서비스 연계를 위해 본인확인기관에서 부여하는 개인식별정보), DI(Duplication Information, 중복가입 확인정보) 또는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⑤ 회사로부터 회원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⑥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⑦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⑧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8. 본 조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1.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계약 신청 시 허위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수정하여야 합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이름, 아이디, 사업자등록번호 등은
수정이 불가능할 수 있으나 법령에 의한 경우는 예외적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해당 이용자가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이와 관련하여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3. 우돈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용자간 간 거래가 성사되었을 경우와 거래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회사는 상품 거래와 배송 등의 이행과 관련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상호 제공합니다.
4.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회원이 동의한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할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 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와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②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③ 부가가치세법 제32조에 따른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정보(전자(세금)계산서발행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④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5.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정책을 수립하고,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합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① 회원은 언제든지 해당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보하기 최소 7일 전에 진행중인 모든 거래를 완결 시키는데 필요한 필요 한 조치를 취하여야만 합니다.
② 회원이 이용계약의 해지를 회사에 통지한 경우라도 회원이 이행 완료하지 못한 채무가 회사에 존재하는 경우 회원이 당해 채무를 전부 이행할 때까지, 회원이 이 약관 및 관련법령 등을 위반하여 이용이 정지된 경우
회사가 재발방지를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발한 이용계약 해지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 추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회원의 이용계약이 종료된 날로부터 1개월이 경과해야 회원 재가입이 가능하며,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고 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이 있는 경우에만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⑤ 회원 재가입, 임의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혜택 등의 경제적인 이익을 불·편법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명의도용 등의 행위를 방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회사는 해당 회원의 아이디, 성명, CI, DI , 탈퇴일자, 탈퇴사유 등 개인정보를 이용계약 종료 후 1개월 동안 보관합니다.
2. 회사의 해지
①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 합리적 사유 없이 상습적·악의적으로 클레임을 제기하거나 상품 또는 서비스에 특별한 하자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구매 후 상습적으로 사용 후 취소, 반품 등의 행위를 한 경우
-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본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 기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한 경우
②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으로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③ 본 항에 의하여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거래계약의 완결과 관련해서는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④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⑤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3.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4.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져야 하고,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이용계약이 종료된 이후라도 회원으로 등록된 기간 중에 회원 본인의 중대한 과실로 인해 타 이용자에게 손해를 초래했다면 이용계약종료를 이유로 그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제7조 (회원등급)
1. 회사는 우돈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거래한 경우에 부과되는 점수를 기준으로 하여 회원의 회원등급 및 등급에 따른 일정 혜택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회원등급 및 그에 따른 혜택 등에 대하여는 서비스 이용실적, 기타 회사가 정하는 이용정책에 정한 기준에 따라 부여되며, 상세한 내역은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초기화면에 공지합니다.
3. 회원등급 정책 및 그에 따른 혜택 등에 대한 변경이 있는 경우 본 약관 제3조에 정한바에 따라 변경 공지합니다.
4. 회원이 회원등급 제도의 목적과 취지에 위반하거나 회원 개인의 이익을 얻을 목적으로 부당한 방법을 사용하여 회원등급을 부여 받은 것으로 확인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자격의 정지 및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관리)
1. 회사는 이 약관과 관계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한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② 특정 서비스의 이용제한
③ 이용계약의 해지
④ 손해배상의 청구
2.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용이 제한된 계정을 이용하여 다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인확인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3. 회사가 본 조 1항 각 호에 정한 조치를 할 경우 미리 회원에게 이메일(e-mail) 또는 전화로 통보하며, 회원과의 연락이 안 되거나 긴급을 요구하는 등 부득이할 경우 해당 사항을 선 조치한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본 조에 따른 회사의 조치에 대해 항변의 사유가 있으면 항변을 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
제8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전자상거래 지원 서비스 : 회사가 인터넷사이트(http://udonta.com) 및 미트프렌즈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회원 간에 상품의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 상에 거래장소를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 서비스
- 판매관련 업무지원 서비스
- 구매관련 지원 서비스
- 계약체결, 결제 지원 및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
- 상품검색정보 서비스
- 기타 전자상거래관련 서비스
- 광고 및 프로모션 서비스
② 기타 서비스 : 상품문의게시판 서비스, 상품평, 전문가 리뷰 등 기타 정보제공 서비스
③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텔레마케팅, 이벤트 서비스를 포함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원활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하며, 이용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이용자가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이용자가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이와 관련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그 사유를 본 약관 제3조의 방법으로 사전에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와 같은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으면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사업의 축소, 업체 간의 통합,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그 사유를 제3조 1항의 방법으로 최소한 30일전에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4. 회사가 본 조 각 항의 사유로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경우, 회사는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료)
1. 회사는 이용자 간의 원활한 거래를 위하여 필요로 하는 다양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사 내부 정책에 따라 그에 대한 이용료(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2. 본 조 1항의 이용료에 관하여는 본 조 및 개별 약관 또는 별도 신청서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11조 (대리행위 및 보증의 부인)
1. 회사는 이용자 간의 효율적인 상품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하며, 어떠한 이용자도 대리하지 않으며, 이용자 사이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과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이용자가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미트프렌즈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이용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상품의 진정성,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이용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적법성,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상품의 품질 등 일체를 보증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이용자가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3. 회사는 구매자에게 상품을 판매하거나 판매자로부터 구매하지 않으며, 단지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개발하고 제공합니다.
제12조 (할인 쿠폰)
1. 회사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상품 구매 시 일정금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 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할인쿠폰을 회원 본인의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권한만을 가지며, 어떠한 경우에도 이를 타인에게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3. 할인쿠폰은 일부 품목이나 금액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지난 후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구매자에게 제공된 할인쿠폰은 하나의 주문에 한 개의 쿠폰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제한적으로 중복사용을 허용하여 발행한 경우에는 중복 사용이 가능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5. 구매자가 할인쿠폰을 사용하여 상품을 구매한 이후에 취소나 반품으로 인하여 환불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해당 할인쿠폰은 이미 사용한 것으로 보아 재사용이 불가능합니다.
6. 여러가지 상품을 하나의 주문으로 묶어서 함께 구매한 이후에 이 중 일부 상품에 대하여 취소나 반품으로 환불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해당 할인쿠폰은 환불이 이루어진 상품에 사용한 것으로 보아 취소나 반품이 이루어진 상품의 판매가격에서 쿠폰할인액을 차감한 금액이 환불됩니다.
제13조 (저작권)
1. 회원이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모든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이와 관련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각종 게시물을 다른 사이트에 노출할 수 있으며, 판촉, 홍보 및 기타의 자료로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전시, 전송, 배포할 수 있으며 2차적 저작물과 편집저작물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이 게시물의 삭제 및 사용중지를 요청하면 회사는 관련 법률에 따라 보존해야 하는 사항을 제외하고 즉시 삭제 또는 사용을 중지합니다.
3. 회사는 본 조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이메일(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단, 회원정보에 등록된 연락처가 사실과 다르거나 회원이 회사의 연락에 응하지 않아 사전에 동의를 구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사후에 동의 절차를 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본 항에 따라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경우 회사는 별도의 보상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과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5.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의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되며, 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6.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물을 게재하는 것은 다른 회원이 게시물을 서비스 내에서 사용하거나 회사가 검색결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7. 회원은 서비스 내에서 자신의 저작권이 침해되면 회사에게 이를 통지하여 자신의 권리를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8.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하거나 제6조 2항에 의해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은 삭제됩니다. 다만, 다른 회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9.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 사전통보 없이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게시자에 대하여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 또는 정지,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시물이 삭제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과 관련된 게시물(답변글, 댓글 등)도 모두 삭제됩니다.
① 대한민국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②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③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④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⑤ 기타 1호 내지 4호에 준하는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미트프렌즈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10. 회사가 본 조 제9항에 의하여 게시물을 삭제한 경우 해당 게시물을 작성한 회원은 회사에 이의 제기하여 구제받을 수 있습니다.
제14조 (정보 제공 및 광고 게재)
1.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E-mail), 전화, 이동전화 단문메시지(SMS),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푸시 알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위 정보제공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광고 등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E-mail), 이동전화 단문메시지(SMS),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푸시 알림 등을 통하여 발송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E-mail), 이동전화 단문메시지(SMS),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푸시 알림 등의 발송을 하는 경우 수신 동의 여부를 확인하여 수신동의 한 회원에 한하여 이를 발송합니다.
3.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거래
제15조 (구매자의 서비스 이용)
1. 구매자는 구매의사 없이 판매자의 상품에 거래의사를 표시해서는 안 되며, 구매자는 상품의 거래를 확정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회원이 사이트 내에 등록해 놓은 상품정보의 상세 내용과 거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거래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거래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한 책임은 구매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구매자는 이 약관에 명시된 내용과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알리는 내용을 지켜야 하며, 약관과 알리는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3. 회사는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의 내용과 거래조건에 대하여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으며, 구매자는 스스로 책임지고 상품을 거래하여야 합니다.
4. 구매자는 거래한 상품에 청약철회의 원인이 발생하면 수령 또는 제공받은 유·무형의 상품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해서는 안 됩니다. 청약철회 상품의 임의사용이나 상품보관의 미흡으로 상품이 훼손되었을 때에는
그에 합당한 비용을 부담하거나 상품의 청약철회가 거부될 수 있습니다.
5. 구매자는 판매자와 상품거래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분쟁해결의 불성실로 판매자와 회사에 손실과 손해가 발생하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6. 구매자는 거래대금 결제 시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발생하는 회사, 결제수단의 소유자, 판매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구매자에게 있습니다.
7. 거래대금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은 구매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8. 상품을 주문한 후 1일이내에 거래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주문취소로 간주되며, 해당 주문은 자동 취소됩니다.
9. 회사는 구매자가 거래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구매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해야 하며,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구매자에게 이용 목적에 위반되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사유의 소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1. 회사가 구매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제휴업체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미트프렌즈 서비스 내 또는 링크 방식으로 참조용 정보나 콘텐츠를 제공하더라도
구매자는 상품 거래 때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 거래하여야 하며,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의 거래결정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미성년자의 구매 시 법정 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를 하지 아니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 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의 거래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관련 법령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16조 (배송 및 거래완료)
1.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 또는 대금결제 확인일의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2. 공휴일과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의 사유가 발생하면 그 해당 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3.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15조 1항’에 따라 판매자는 구매자의 결제일로부터 3일 이내에 상품의 공급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단, 구매자와 판매자 간에 상품 배송 시기 등이 따로 약정된 경우는 상호 협의된 일정에 배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배송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할 경우 거래 당사자인 구매자와 판매자, 배송업체, 금융기관이 직접 해당 분쟁을 해결해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배송비는 판매자와 구매자의 특약으로 달리 정하지 않는 한 판매자가 부담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6. 구매확정이 이루어진 후에 상품의 하자 등으로 인해 결제대금 환불 등의 사유가 발생하면 회사는 이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구매확정 이후의 분쟁은 판매자와 구매자가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7. 회사는 구매자가 상품 수령 후 3일 이내, 상품수령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상품 발송완료일 후 7일 이내(이하 ‘구매확정기간’)에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해당 거래에 대해 구매자의 구매확정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다음 영업일에 자동으로 자동구매확정으로 처리(이하 ‘자동구매확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확정 기간 내에 구매회원이 실제 상품을 수령하지 못했다면 구매회원은 상품 미도착에 대한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8. 자동구매확정 처리가 완료되면, 회사는 보관 중인 결제대금 중 판매자에게 지급할 상품거래 대금을 판매자가 지정한 방법으로 지급할 수 있습니다.
9. 자동구매확정이 이루어진 후 구매자는 상품 미수령, 반품 등의 사유로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상품구매대금의 환불, 상품의 교환 등은 구매자와 판매자가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10. 회사는 제3자와 업무제휴를 통해 통합택배, 보험, 물류 서비스 등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취소/교환/반품/환불)
1. 구매자는 상품이 발송되기 전까지 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나 출고 처리되어 배송중인 상품은 거래를 취소할 수 없습니다.
2. 구매자가 구매한 상품에 취소·교환·반품·환불 등을 하고자 할 경우 수령한 상품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하여서는 아니 되며 제품의 보관 용도에 맞게 반드시 냉장 또는 냉동으로 보관해야 하며 회사에서 정하는 반품 처리 기준에 의거하여 반품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3. 구매자는 상품을 배송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교환 또는 반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교환 또는 반품이 불가능 합니다.
①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상품이 훼손된 경우
②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⑤ 기타 구매자가 교환 또는 반품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는 구매자가 상품 수령 후 교환이나 반품을 요청하면 즉시 그러한 사실을 판매자에게 통보합니다. 판매자는 상품을 확인한 후 관련 법률에 따라 교환이나 반품 처리하여야 하며 교환이나 반품 시 발생하는 배송비 등의 추가 비용은 교환이나 반품의 책임이 있는 측에서 부담합니다.
5. 구매자가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판매자에게 교환할 상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 교환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6. 배송상의 문제로 인해 구매자가 입은 손해에 대한 책임은 책임의 소재를 발생시킨 해당 배송업체를 지정한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7. 회사는 판매자가 구매자의 교환, 반품 요청에 대하여 사실확인 진행절차에 적극적으로 임하지 않거나 지연하는 경우 구매자에게 교환 또는 반품의 원인을 파악한 후 해당 거래를 취소하여 보관중인 결제대금을 구매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 요청이 정당하지 않다고 판단되면 구매자의 의사표시를 취소하여 보관중인 결제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매자의 교환, 반품 등이 접수된 날로부터 14일이 지날 때까지 이미 수령한 상품을 판매자에게 반환하지 않거나 이메일(E-mail), 전화 등으로 연락되지 않으면 교환, 반품의 의사를 철회한 것으로 간주하여 결제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9. 판매자는 접수된 교환 또는 반품 요청에 대하여 배송비 정산 및 사은품 반환 확인 등의 사유로 반품을 보류할 수 있으며, 청약철회 등에 대한 명확한 사유가 있으면 교환 또는 반품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가 교환 또는 반품보류 접수일로부터 3영업일이 지나도록 특별한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회사는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판매자가 구매자의 청약철회를 제한하고자 그 사유를 증빙하여 환불보류를 요청하면 회사는 환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개별적인 정책으로 인해 구매자의 요구 없이도 환불처리를 진행할 수 있으며 그럴 경우 미리 해당 내용을 구매자에게 공지합니다.
11. 거래가 취소되어 결제대금을 환불할 경우 회사는 거래가 취소된 날로부터 2영업일 이내에 구매자에게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이때 최종 결제대금의 지급은 결제 방식에 따른 결제 수단의 처리 일정에 따릅니다.
12. 카드결제로 구매한 상품의 환불은 카드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13. 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이 판매자가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제19조 (금지행위)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을 따르지 않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2.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무단으로 사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거래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3. 물품거래 또는 용역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따라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되었을 때 회원의 거래를 취소하거나 중지시키고 관련기관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4. 실제 상품의 배송이 없는 등 상품의 실질적인 구매의사가 없는 구매행위 및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율 등을 이용한 비정상적인 거래를 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본 조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했을 때 회사가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 회원의 서비스 이용정지, 계약해지 등 회사의 손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할 수 있고,
회원은 이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않습니다.
제5장 기타
제20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를 따릅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을 정하여 이를 회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사전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개별약관 및 이용정책의 변경이 발생 시 회사는 변경 내용을 본 약관 제3조에 정한바에 따라 변경 공지합니다.
4. 회원은 항상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경우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21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우돈타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거래시스템만을 제공할 뿐, 이용자가 등록한 게시물, 상품, 그에 관한 정보 등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으며, 상품의 거래와 관련하여
상품의 배송, 청약철회, 반품 등의 거래진행은 거래 당사자인 판매자와 구매자 간에 수행되어야 합니다.
2. 판매자와 구매자의 거래에서 분쟁이 발생했을 때 회사는 그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분쟁의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분쟁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자가 부담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 비용을 지출하게 된다면 회사는 해당 분쟁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예외적으로 해당 분쟁에 개입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것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의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해 연결된 회사와 이용자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회사는 개입하지 않으며, 그와 관련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 화면에 표시되는 게시물의 작성자, 판매자 또는 제3자가 제공하는 상품 또는 정보 등의 정확성, 적시성, 타당성 등을 보증하지 않으며, 그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권리자의 적절한 요구가 있으면 해당 게시물과 상품 등에 관한 정보를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게시물의 작성자 또는 판매자는 이에 따른 손해배상을 회사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8.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제20조 2항’에 따라 판매자의 정보를 열람하는 방법을 구매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해당 정보를 기재하지 않거나 허위로 기재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제22조 (비밀유지)
1. 회사와 회원은 법령상 요구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상대방으로부터 취득한 회원의 정보, 기술정보, 생산 및 판매계획, 노하우 등 비밀로 관리되는 정보를 제3자에게 누설해서는 안 되며, 그 정보를 이용계약의 이행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2. 본 조 1항의 의무는 이용계약의 종료 후에도 3년간 존속합니다.
제23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24조 (기타조항)
1) 회사와 회원은 상대방의 명백한 동의 없이 본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처분할 수 없습니다.
2) 이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 간의 합의에 따라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 등과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따라 회사가 미트프렌즈 서비스를 통해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3) 회사는 구매자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시 발생 할 수 있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의 적극적 수렴, 그의 해결, 회원 상호간에 분쟁 조정을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하고 운영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각종 불만사항 및 의견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검토 후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사항에 대하여서는 그 사유와 처리기간에 대하여 이메일(e-mail) 또는 전화를 통하여 회원에게 통보를 합니다.
4) 회사가 고객센터를 통하여 분쟁을 조정할 경우 회사는 제3자의 입장에서 공정하게 분쟁의 조정에 임하여야 하며, 고객센터의 조정에 대하여 회원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1. 이 약관은 2022년 7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2. 이 약관은 시행일자 이후에 물품이 등록된 거래부터 적용됩니다.